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컴퓨터공학 과정 20일 개강

학습자 셀프 패키지 픽스딜, 프리딜 운영으로 수강료 부담 해소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전공 15과목 수록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7-13 11:21:07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컴퓨터공학 15과목 전 과정을 20일에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컴퓨터공학 15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전과목 편제로 교육원 이동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원하는 시기에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모든 과정은 오프라인 출석 과정이 필요 없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추가로 교안 무료 제공, 출석 체크, 토론, 과제 등 일정을 관리해 주는 로봇 실장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무상담 수강신청과 학점인정신청, 자격증 등록 등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셀프 패키지를 운영한다. 픽스딜은 미리 준비된 플랜으로 학기 15 과정을 과목 당 39,000원에 제공하고, 수강생들의 학습 플랜 설계에 따라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 당 4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컴퓨터공학과정 셀프 과정은 학습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며 스스로 학습 과정을 시작할 수 있어 학습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코스”라면서 “컴퓨터공학 학위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컴퓨터공학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수강 신청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