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원 경북경찰청장, 구미경찰서 방문··· MZ세대와 미래치안 방향 공유

첨단기술 함께 체험하며 치안현장과 과학 연결 도모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3-04-09 11:22:23

 

[구미=박병상 기자]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지난 7일 젊은 경찰관이 많이 근무하고 있는 구미경찰서를 방문했다.

 

이날 미래의 치안을 책임질 MZ세대 경찰관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금오공대 스마트팩토리를 방문하여 최신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이를 치안현장에 활용할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미래치안은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젊은 경찰관 여러분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며 “미래의 치안 환경을 대비해 더 효율적인 치안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젊은 감성의 여러분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MZ경찰관은 “미래치안이라는 단어에 참 많은 뜻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도민의 안전과 우리들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미래치안에 적극 동참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에 앞서 구미경찰서 현장방문에서는 구미지역의 오피니언 리더인 협업단체를 제일 먼저 만나 경북 경찰의 중점 추진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경찰활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업을 통해 주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구미를 만들어 주기를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