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닥터' 사공정규 동국의대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 초청 명사특강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2022-11-10 11:24:50
이번 명사특강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한 행사로 ▲상호 소통과 신뢰에 기반 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 행정을 하는 문화를 조성하며 ▲조직의 역할과 기능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명사특강에는 관심 있는 지역내 120여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사공정규 교수는 '의사소통능력의 이해'라는 주제 강연에서 ▲성공의 비결 ▲의사소통의 정의 ▲의사소통에서 참 뜻이 좀처럼 전해지지 않는 이유 ▲조직의 성패는 의사소통 갈등 해결에 있다.
▲의사소통시 마음과 태도 ▲의사소통시 중요한 것 등의 주제에 대해 기존의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일방적인 주입식 강연 형식에서 과감히 탈피해 청중과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형식으로 60분 동안 진행했다.
특히 의사소통의 이론을 생생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한편 사공정규 교수는 ▲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치유농업사 ▲작가 ▲칼럼니스트 ▲대중강연가이다.
정신건강채널 '힐링닥터 사공정규 TV'를 운영하는 유튜버로 현재 TBN 경인 교통방송 '출발! 경인대행진'에 출연 중이며, 13개 방송 프로그램에서 MC 등으로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현재 매일신문, 경북매일신문, 시민일보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9개 신문에서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동한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