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코어입시컨설팅 한성희 소장, 동탄지역 첫 유료 고교선택 설명회 성료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11-07 11:27:10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대치코어입시컨설팅 한성희 소장은 동탄지역 첫 유료 고교설명회를 동탄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에서 지난 2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동탄지역의 중3 학생들이 선택 할 고교를 자신의 현재의 중학교 내신과 고교 선행 수준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A그룹 B그룹 C그룹으로 나누어 한눈에 보기 쉽게 분류 했다.

또한 동탄이 속한 화성시는 비평준화 지역이며 신도시라는 특성을 반영하여 동탄지역 고교 선택 시 고려할 점을 수학의 선행과 성취도, 사교육에 대한 의존도, 원하는 진로, 특정중학교가 많이 지원하는 가의 여부, 5, 독해력, 문해력으로 제시하여 예시를 들었다.

한성희 소장은 동탄 관리형독서실과 대치코어입시컨설팅을 운영하면서 한해 동탄에서 1천명을 상담하면서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각 중학교의 내신과 고등학교 모의고사가 고등학교의 실제 성적으로 어떻게 이어졌는지 10개 중학교 예시를 자료로 설명했다.
 

  동탄지역의 학교 뿐만 아니라 안법고, 가온고, 북일고 등 다른지역에 있지만 동탄에서 많이 지원하는 학교에 대한 설명도 호응을 얻었다.
 

한성희 소장은 동탄지역의 화성고, 세마고, 병점고, 반송고, 동탄중앙고 등 정시 우세형의 학교와 동탄국제고, 가온고 등 학종 우세형학교, 그리고 학생부종합과 교과를 많이 지원하는 동탄고, 한백고, 이산고, 창의고, 정현고, 나루고, 안화고, 능동고 등의 학교의 특징과 신설학교인 이솔고와 서연고의 내년 고등학교입시를 전망했다.

 

한편 한성희 소장은 오는 23일 2차 유료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