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터디, 2026년 1학기 문헌정보학 빠른 개강…수강생 모집 본격화
신규 평가인정 과정, 2024년 첫 인가 후 운영 중... 전문 사서 및 정보 전문가 양성 기대
학위 및 자격증 취득 기회 확대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1-27 11:28:47
케이스터디는 지난 2024년도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통해 문헌정보학 전공을 신규 인가받아 과정을 개설한 이후, 현재까지 전문적인 문헌정보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문헌정보학 과정은 방대한 문헌자료의 수집, 분류, 데이터 관리 등 전문적인 역량을 배양하며, 학위 취득 후 한국도서관협회를 통해 2급 정사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빠른 개강반 수강생 특별 혜택 제공
케이스터디는 이번 2026년 1-2차(12월 5일 개강) 신청자들에게 특별한 수강료 혜택을 제공한다. 수강료 할인, 무료 학습 설계 및 상담 지원 등 혜택이 마련되어 있어 전문직 취업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케이스터디 관계자는 “문헌정보학 전공은 도서관 사서, 문헌관리 전문가 등 전문직 취업 기회가 넓게 열려 있어 미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하다”며, “2024년에 처음 인가받아 운영 중인 신규 과정인 만큼,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빠른 개강을 통해 2026년도 상반기 목표 달성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케이스터디는 문헌정보학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종합미용면허증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청소년학 등 다양한 학위 취득 과정을 운영하며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터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