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진군민장학재단 제3차 정기 이사회 개최

장학금 기탁 및 내년도 장학재단 사업계획 심의·의결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2-15 11:30:06

▲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강진군수)이 지난 11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3차 정기 이사회’를 주재하고 있다.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군수)이 지난 11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3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 개최에 앞서 이사회 임원인 이창복 (유)동양실업 대표는 강진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500만 원의 장학금을 쾌척했으며, 2006년부터 현재까지 15회에 걸쳐 총 7천 6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또한 이사회 임원인 영우산업(주), 광진콘크리트(주) 나오재 총괄 대표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200만 원을 기탁 했으며, 6회에 걸쳐 총 1천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 하며 연말연시 훈훈함을 감돌게 했다.

이창복 대표는 “이 장학금이 지역 학생들의 꿈을 향한 여정에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훗날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오재 대표는 “장학금이 지역사회와 미래 세대를 잇는 작은 다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이사회에서는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내년도 장학·교육사업 2개 분야 11개 사업, 7억 9천만 원 규모의 강진군민장학재단 사업계획 안건을 의결했다.


올해와 변화된 점은 지원 취지를 살리기 위해 강진사랑 장학금으로 사업명을 변경하고, 면단위 지역 중·고 학생들의 교육 여건 개선 및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강남 인강 수강료 지원(시범) 신설과 다자녀, 다문화 분야 신청자 증가 추이를 고려한 선발 인원이 증원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장학·교육사업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장학재단은 지역과 사회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발굴하고, 경제적 여건에 관계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6년도 장학재단 사업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내년 1월 중순 경 2026년도 상반기 강진사랑 장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