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경영대학원 MBA, 매 학기 70여 개 과목 개설로 학습요구 충족...다양한 장학 혜택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5-08 11:30:37
아주대 MBA는 직장인 맟춤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수강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수업을 강조하며 질 높은 강의는 물론 모바일 강의 출석, 과제 제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중에는 평일 저녁과 토요일 강의를 개설하여 오프라인 수업도 병행하여 수강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직장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주대 경영대학원에서 강조하는 강점은 맞춤형 전공 및 다양한 교과목 개설로 프로그램의 학문적인 수월성과 실용성이다. 매 학기 온라인과 오프라인 70여개 반 이상 강의 개설로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과정은 학위 논문 없이 졸업이 가능하며 정규 석사 학위 과정으로서 많은 직장인들이 석사 학위 과정을 마치고 자신들의 전공분야를 살려 본교나 타교 박사 학위과정에 진학하고 있다.
아주대 경영대학원에서는 합리적인 등록금과 함께 다양한 장학혜택이 주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성적 우수 장학으로 최우수 장학은 각 학기에 수석에게 수업료의 50%를 장학 헤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 장학은 각 학기 성적 상위 10%를 달성한 학생들에게 수업료의 20%를 감면하는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핵심인재 양성 장학은 중소기업 대표가 회사 자체 장학금 지원을 전제로 추천한 자 중에서 과장 이하인 자에게 지급하는 장학으로서 첫 학기 수업료 50%를 두 번째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20%를 감면해 주고 있다. 경영대학원 MBA 석사과정을 고민하는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등록금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 점을 고려해 이 외 다양한 장학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강남역에서 신분당선으로 아주대(광교중앙역)까지 약 30분 거리이며 용서고속도로는 광교상현 IC까지 약 25분 정도로 위치해 있다.
아주대 MBA는 막강한 동문네트워크를 자랑하며 1년 입학 정원은 275명으로 학기당 평균 재학생 550명, 총 동문회수는 8,000여명에 달하며 원우들의 성공수기는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학년도 2학기 정시는 5월 1일 수요일부터 6월 5일 수요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이 되고 수시는 정시가 끝난 후 6월 10일 월요일부터 7월 4일 목요일까지 진행된다.
아주대 경영대학원 MBA 정규석사 진학에 관심이 있거나 MBA 과정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아주대 MBA 공식 유튜브에서 ‘2024학년도 2학기 MBA 석사과정 온라인 입학안내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