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오송 화장품브랜드, 네이버 및 아프리카TV 라이브커머스 진행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3-14 11:30:05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충청북도와 충북테크노파크는 충북 오송 화장품공동브랜드 ‘샤비(C#AVI)’ 등 7개 브랜드에 대해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한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 중이다.

금번 라이브커머스는 충북화장품의 제품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동시에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이미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는 9일(수) 시작되어 11일(금)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12일(토)부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이어가고 있으며 오늘 최종 종료된다.

금번 라이브커머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들은 충북공동브랜드 ‘샤비(C#AVI)’를 비롯해 자연주의 비건화장품 ‘곰푸(GOMPOO)’와 프롬더네이처의 아토피 전문브랜드 ‘닥터아토지아’ 및 친환경 브랜드 '에큐라', 기능성원료로만 100% 개발한 ‘낫씨백(NOTSEEBACK)’, 천연화장품브랜드 ‘스테이영’, 펩타이드 기반의 기능성화장품 ‘(주)파이온텍, 자연주의 입욕제 전문브랜드‘ 아임밤(I’m BOMB)’ 등의 충북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금번 아프리카TV 라이브커머스에서는 화이트데이 특집으로 ‘I♥OSONG 기부판매왕’ 이벤트도 진행해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으로써 공신력 있는 충북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기부에도 동참하는 의미 있는 커머스가 되고 있다는 평이다. 또한 구매인증 및 응원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충북화장품 브랜드는 이에 앞서 지난 10일(목)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 내 비클린 팝업스토어 입점을 통한 ‘I♥OSONG’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실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행사기간 동안 많은 MZ 세대 소비자들이 스토어에 방문해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도록 했으며, 금번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로 관심이 자연스레 이어지도록 했다.

충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충북화장품 브랜드들의 탁월한 기능성과 트레디함을 알리기 위해 금번 온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앞으로도 코스메틱 시장과 시대 흐름에 맞는 화장품산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와 같은 프로모션을 꾸준히 준비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