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대상 ‘결정사’ 인식 설문조사 결과 발표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4-21 11:33:25
조사 결과,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은 ‘보통’이라는 응답이 49%로 가장 많았고, 이어 ‘긍정적’ 31%, ‘부정적’ 20%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에 따라서는 남성의 긍정 응답률이 33%로, 여성(29%)보다 다소 높았다.
결혼정보회사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주요 이유로는 ▲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31%) ▲ 시간 절약(23%) ▲ 신원 확인된 사람과의 만남 가능(22%) 등이 꼽혔다. 반면 부정적 인식의 주된 원인은 ‘스펙 위주의 판단이 우려돼서’가 48%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다.
또한 만남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성격 및 가치관’(67%)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외모’(14%), ‘직업’(7%)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 리서치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2025년 4월 3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으며,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전국의 미혼남녀 300명(남성 150명,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5.66%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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