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읍시장 추석 대비 고객맞이 준비 한창
시장 주변 우수받이 80여 개, 배수로 400m 준설 공사 완료
19일부터 매 장날 경품 증정 및 품바 공연 진행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8-12 11:34:19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환경정비를 마치고 마케팅 행사를 계획하는 등 고객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지난 4일부터 매 장날마다 “강진읍 시장을 깨끗하게, 쾌적하게, 산뜻하게”를 캐치프레이즈로 강진읍시장상인회, 사회단체 봉사회,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종합동, 수산동과 시장 주변 도로 등에서 쓰레기 수거와 청결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 11일에는 수해 예방과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300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400m의 배수로와 우수받이 80개소의 준설 작업을 실시해 낙엽, 토사, 쓰레기 등을 제거했다.
군은 다음 주 19일(금)부터 매 장날마다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종합동 내에 있는 주무대에서 경품(화장지, 5천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 증정과 품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진원 군수는 “코로나19와 최근 대형마트 개장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시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대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