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사동 주민자치회, 2025 사동 가을문화예술축제 성황리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0-21 09:24:51
사동 가을문화예술축제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마을 중심의 문화예술 축제로, 공연·전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사동 주민자치회, 사동 행정복지센터,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고, 지역 단체와 주민 1,000여 명이 함께했으며, 주민 동아리팀과 지역 예술인들의 무대로 더욱 풍성했다.
친환경·자원순환을 핵심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축제 전반의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활용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0년 이상 이어온 '쓰레기 없는 축제' 기조를 한층 강화해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가 준비한 ▲친환경 창작 체험 ▲사진전 및 작품전시 ▲밧줄놀이 팝업놀이터 ▲먹거리 부스 ▲디지털 체험·전시부스인 상록구 정보화축제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모든 세대가 소통과 화합하는 장이 됐다.
오현갑 사동장은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축제는 마을의 문화 역량을 한층 높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임 사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모두가 하나되어 준비한 축제가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 잘 마무리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매개로 주민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