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준 제작 숏폼 드라마 ‘소꿉친구 대표님과 계약 결혼’ 플랫폼 3위 달성

‘스튜디오 수려’ 숏폼 드라마 신작 Vigloo 공개와 동시에 TOP3 진입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4-15 11:36:52

  배우 이익준이 설립한 종합문화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 수려(이하 수려)’가 지난 10일 숏폼 드라마 신작 ‘소꿉친구 대표님과 계약 결혼(각본 정소진)’을 선보였다. 해당 작품은 비글루 공개 3시간만에 3위에 오르며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꿉친구 대표님과 계약 결혼’은 수려에서 자체 발굴한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시도때도 없이 진심이 튀어나오는 솔직병에 걸린 여자가 20년지기 소꿉친구와 계약 결혼 생활을 시작하게 되며 벌어지는 로맨틱코미디물이다. 걸그룹 소나무 출신 배우 ‘김나현’과 신예 배우 ‘하요셉’이 각각 여주인공 채시아, 남주인공 이준우 역으로 분했다.

한편 수려에서 제작한 숏폼 드라마는 대체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해 온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해 11월 동일 플랫폼 비글루에서 선보인 ‘대표님의 파트너’는 4주 연속 2위, 올 해 2월 쇼타임(Shortime)에서 선보인 ‘당신이 누워줄래요’는 1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익준은 숏폼 드라마 제작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현시점 주요 시청층의 니즈 파악’을 꼽으며 ‘시간이 지나 숏폼 드라마의 주요 시청층이 변하고, 기대하는 소재나 호흡이 달라진다면 그에 적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동시에 수려의 색과 방향성을 조금씩 더해가며 종국에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튜디오 수려의 신작 ‘소꿉친구 대표님과 계약 결혼’은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