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역촌동, 우리동네돌봄단 재능기부로 무료 이미용 서비스 제공

추석 맞아 ‘아름다움(美)이무는 역촌사랑방’ 두 번째 이미용 서비스 행사 진행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9-24 11:37:4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역촌동은 최근 ‘아름다움(美)이 머무는 역촌사랑방’ 두 번째 이미용 서비스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역촌동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활동이 취약한 주민들에게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무료 이미용 서비스는 우리동네돌봄단 활동가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돌봄단은 평소 주민센터와 함께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주민을 발굴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돌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준비됐으며, 주민들이 단정한 모습으로 명절을 맞이하고 가족, 이웃과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를 더했다.

이미용 서비스는 주민의 외부 활동을 유도하고 신체적 청결 유지와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을 주며, 봉사자와 주민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따뜻한 유대감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추수경 역촌동장은 “추석을 맞아 주민들이 더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돌봄 서비스를 확대해 주민 고립을 예방하고 건강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