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진짜웨딩박람회, 2월 7일(토)~8일(일) 양일간 엑스코 인터불고 호텔서 진행..입장료 무료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6-02-05 23:58:39
이번 대구웨딩박람회는 대구·경북 최대 규모로 열리는 웨딩 전문 박람회로, 웨딩홀부터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허니문, 예물, 혼수, 한복까지 결혼 준비 전 과정을 한 자리에서 상담하고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짜웨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시 입장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오전 12시 이전 입장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증정 혜택도 마련돼 있다. 또한 온누리디지털앱, 대구로페이 등 활용한 스드메 계약도 가능해 예비부부들의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번 행사에는 웨딩메르디앙, 중앙컨밴션, 퀸벨호텔, 노비아갈라, 수성호텔, 인터불고호텔 등 대구·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웨딩홀이 대거 참여한다. 이 외에도 륜웨딩, 아현정, 스타디움 등도 참여한다. 웨딩홀 계약 시 홀 지원 혜택은 물론 포토부스 및 식대 할인이 함께 제공되며, 신부대기실 생화 장식과 전문 사회자 섭외도 현장에서 직접 진행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스드메 부문에는 최재훈 웨딩, 브라이덜공, 브라이드윤슬, 마리스포사 등 인기 드레스 브랜드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원장·부원장 메이크업 프리 업그레이드 혜택과 함께 드레스 추가금은 브랜드별로 최소 30~50% 할인이 적용되며, 베일 역시 추가 비용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촬영 업체로는 어반, 아우라스튜디오, 바로, 오늘이그날, 모닌하우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스타일의 웨딩 촬영을 비교 상담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복, 예물, 예복까지 박람회 특가 할인이 적용돼 결혼 준비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이 이번 박람회의 강점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박람회 부스를 돌며 스탬프를 모아 빙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더할 예정이다.
진짜웨딩박람회 관계자는 “결혼 준비 과정에서 가장 부담이 되는 비용과 선택의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실질적인 혜택과 검증된 업체 중심으로 예비부부에게 도움이 되는 박람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진짜웨딩박람회 사전 신청 및 자세한 혜택 안내는 진짜웨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