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친절·안전 선진민원 서비스 역량 강화
최복규 기자
cbg@siminilbo.co.kr | 2024-06-02 11:41:03
[홍성=최복규 기자] 충남 홍성군이 친절하고 안전한 민원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근 홍성문화원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노하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리앤드컴퍼니 이경아 대표를 초빙해 방문 민원인을 만족시키는 과정과 민원인과 신뢰를 쌓아가는 방법 등 민원인과 함께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장비 사용법 등을 함께 교육하며 특이민원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민원 서비스의 선진화를 위해 지난 2022년도 3월 '홍성군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심리상담 비용, 의료비, 법적 대응 비용 등의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난 2023년 웨어러블캠 보급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웨어러블캠, 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호신용 경보기 등을 보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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