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8-05 22:39:13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지난 2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 특수교육실무원 및 사회복무요원 13명을 대상으로 ‘2024. 하계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내 특수교육지원인력 간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고, 이들의 휴식과 재충전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연수는 오전과 오후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오전 연수에서는 떡공방 장전리의 이보영 강사를 초빙하여 푸드아트 테라피 ‘음식을 통한 마음 치유’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다. 참석자들은 떡을 매개로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 연수에서는 라탄 공예 정영아 강사를 초빙하여 ‘나에게 휴식’이라는 주제로 라탄 공예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와 더불어 장애학생 효율적 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 및 차후 연수 주제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특수교육실무원은 “학생 지원으로 지친 와중에 잠시 아이들 생각을 내려놓고 동료들과 함께 소통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갑진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는 특수교육지원인력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