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의회, ‘해양환경 개선 연구회’ 승인건 심의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1-15 16:26:22

 인천 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 장면 [사진=동구의회][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시 동구의회가 14일 세미나실에서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를 열고 ‘동구 해양환경 개선 연구회’ 등록 승인안건을 심의했다.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는 윤재실 기획총무위원장과 민간 위촉위원 4명으로 구성, 의원들의 정책 개발과 입법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의원 연구단체 관련 안건을 심의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최훈 의원이 대표로 구성한 ‘동구 해양환경 개선 연구회’의 등록 안건을 중심으로 연구 활동 계획의 타당성과 추진 방향, 연구활동비 및 정책개발비 편성의 적정성 등에 대해 심사가 이뤄졌다.

 

해당 연구회는 동구 지역 해양 쓰레기 저감을 목표로 해양 쓰레기 발생 현황과 관리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해양환경 개선과 관광·지역 활성화 연계 방안 등을 모색하는 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옥분 의장은 “의원 연구단체 활동은 현안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연구회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