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15일 대한민국 청소년의 마음건강과 삶을 주제로 ‘청소년 생명 존중 문화 확산 포럼’ 개최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1-06 11:46:56
청소년마음연구소는 올해 6~8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마음 건강 실태를 파악하고, 필요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청소년 마음건강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은 주관적행복감, 자아존중감, 자아탄력성, 사회적지지 등 20여문항으로 총 1,195명이 설문에 응했고 연구분석을 진행한 바가 있다.
이 포럼에서 연구책임자인 명지전문대학 청소년교육상담과 오승근 교수의 ‘청소년마음건강 조사 연구를 통해 본 현 청소년 마음건강 상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현재 대한민국 청소년의 마음건강 상태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청소년의 마음건강과 삶에 관심 있는 누구나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 내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포럼 당일 선착순으로 자료집과 생명존중굿즈를 제공한다.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는 이번 포럼 외에도 청소년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 교육 및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생명존중교육에 관심 있는 청소년시설·기관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