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민원담당 직원 친절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악성민원 대응부터 스트레스 관리까지 실질적 교육 호평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1-28 11:46:09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강진군 민원담당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봉사과 및 읍·면 민원 창구 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민원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유선·대면 악성민원 대응 요령, 폭언·위협 상황별 대처 매뉴얼, 감정통제 및 공감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이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여 실요성을 높였으며,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참석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도와 응대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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