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혁신인력개발센터, ‘우수 훈련기관’ 부문 수상

‘2025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성과 보고회’서 우수사업관계자 등 2개 부문 수상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2-10 17:36:05

 왼쪽부터 인천대 혁신인력개발센터 박주동 과장, 김재광 센터장, 정현규 과장, 엄효섭 팀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대)[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대 혁신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재광)가 2025년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성과 보고회에서 우수 훈련기관 부문 인천시장 상과 우수사업관계자 부문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장 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번 우수 훈련기관 수상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중 바이오 인력양성 분야의 훈련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 센터는 비롯한 바이오의약, 화장품, 식품, 의료기기 분야를 중심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운영해 올해 목표 대비 160% 이상의 수료 성과를 기록하며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우수사업관계자 부문에서는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의 정현규 과장이 표창을 받았다. 정현규 과장은 10년간 지산맞 사업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으며 재직 기간 동안 약 6,600명의 훈련생 배출을 비롯해 약 1,600개 협약기업 발굴, 교육 만족도 제고 등에서 큰 공헌을 인정받았다.

 

혁신인력개발센터는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지역 내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지속해왔다. 올해에도 재직자와 구직자 등 총 900명이 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지역 바이오산업 현장의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