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음식점공중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주방, 객실, 화장실 등 시설 개선 비용 확대 지원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4-12 11:51:46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10개소 및 공중위생업소 4개소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시설개선 지원 사업은 영업장, 화장실 등 시설개선 비용 일부를 지원해, 쾌적하고 깨끗한 위생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올해부터는 지원금액을 대폭 확대해 개소 당 최대 음식점 1천 5백만 원, 공중위생업소 1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조건은 강진군 내 영업 신고 및 사업자등록이 돼있는 업소로 반드시 50% 이상 자부담해야 한다.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강진군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지원신청서를 제출한 업소에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강진군 위생업소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또한,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로 1년이 경과 하지 않았거나 국세 지방세 체납자 및 무허가 건축물 업소도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 등 신청서류를 갖추고 방문, 우편, 팩스 등 방법으로 접수 가능하며 최종 선정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이준범 문화관광실장은 “군민, 관광객 등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시설개선 사업비를 대폭 인상해 지원하는 만큼, 깨끗한 업소의 변화를 통해 강진군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