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파고다어학원, 토익스피킹 시험 6월 개정에 따른 프로그램 개강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5-19 12:58:47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토익스피킹 개발 및 출제기관 ETS가 22년 6월 4일 시험부터 토익스피킹 점수 체계 및 시험 일부를 개정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파고다 서면학원 토익스피킹은 개편되는 시험과정을 반영하여, 케일리토스, 썬토스 2인 강사의 대표 수업으로 프로그램을 오픈한다.

6월 4일부터 적용되는 성적체계 개정과 관련해서는 토익스피킹 시험 결과의 레벨 표시가 없어지고, OPIc과 같은 ACTFL 등급으로 표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가장 낮은 등급의 Novice Low 등급부터 가장 높은 등급의 Advanced High까지 총 10개의 등급으로 표기된다. 또, 개정되는 내용으로 10번 문항(기존 1회 제공)이 2회 제공으로 늘어나고, 11번 문항이 15초 늘어나 총 45초가 제공된다.

파고다 서면학원 케일리박 강사는 “긍정적으로 봐야 할 부분은 개정되는 토스 중 제일 어려운 11번째 문항의 준비시간이 15초나 더 많아지는 것이다. 필기도 가능한 시험이기 때문에 이제는 충분히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선제이 강사는 “학생들이 부담스러워하던 10번 리스닝 문제 듣기가 한 번 더 반복되면서 어느 정도 긴장감의 완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인 시험 레벨의 변동은 없으므로, 기존 수강생들은 제시된 방법과 중요표현을 꾸준히 반복하여, 흔들림없이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확실히 돕겠다”고 덧붙였다.

파고다 서면학원 6월 개강일은 6월 2일 목요일이며, 5월 19일부터 수업 등록할 수 있다. 5월 26일까지 사전 등록 최대 할인기간 이벤트를 진행하며, 최대 25%까지 할인받고, 토시 응시료 환급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