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 예비 건축주를 위한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관' 개최

2월 24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전원주택·상가 건축상담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2-13 08:58:43

  전시 전문 기업 (주)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오는 2024년 2월 21일(수)부터 24일(토)까지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는 킨텍스 제1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800여 개사 2,700여 부스 규모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건축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전시 분야는 주택 설계, 시공, 외장재, 내장재, 창호, 도장방수재, 건축공구, 석재, 조경자재, 설계/시공, 욕실, 주방 등으로 구성된다. 이동식 주택 및 모듈러 주택 등 실물주택도 업체도 대거 참가하여 참관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상담관을 통해 건축주와 참관객에게 유익한 건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관’에서는 참가기업의 기업 정보 및 시공 사례를 확인하고, 상담을 받을 기업을 선택하여 전원주택, 상가건물, 펜션 등 집 짓기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은 예비 건축주가 가지고 있는 집 짓기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건축주 맞춤형 무료 건축 상담을 진행한다.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관’은 한자리에서 다수의 시공사와 상담을 받고 견적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건축주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2024 코리아빌드위크 –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관’에서는 국내 전원주택 설계, 시공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상담 가능한 건축 구조는 ▲목조 및 철근콘크리트(더존하우징, 윤성하우징, 미래PM, 로드하우징, 엔에이치건설, 더원하우징), ▲중목구조(한다움건설, 우드선), ▲모듈러주택(스마트하우스, 건축집단HAD) ▲패시브하우스(그린홈예진) ▲ALC(킹콩ALC) ▲한옥(나무집사랑) ▲이동식 주택(한국자재산업) 등 설계, 시공 분야의 유수 기업이 대거 참가하여 현장에서 건축주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현장에서 상담을 받고 계약을 진행하면 설계비 무료, 데크 시공 서비스 등 참가기업이 준비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상담관에 참여한 예비 건축주를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구조의 주택을 설계 및 시공하는 기업이 참가하는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관’은 코리아빌드위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본 전시는 2월 20일까지 사전등록할 경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세미나는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의 별도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