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22년 청소년 지원 활성화 성과 공유 총회 개최
청소년지원단장, 상담-멘토지원단, 복지지원단, 발견구조단원 등 9명 참석
위기 청소년, 건강한 사회구성원 성장 지원 등 논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12-27 11:53:59
[영암=정찬남 기자] 전남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 한해 영암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 활성화 방안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388 청소년지원단장을 중심으로 상담-멘토지원단, 복지지원단, 발견구조단원 등 9명이 지난 20일 한자리에 모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을 통해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우리지역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에 참석한 최옥주(시종밝은지역아동센터장) 단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지원단의 열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어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1388청소년지원단의 왕성한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문자, 전화, 페이스북 등으로 상담이 가능한 ‘1388 청소년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도움이 필요하거나 문의가 있는 경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