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모바일 앱 활용 걷기 챌린지 매달 운영
20일간 14만 보 달성 후 강진사랑상품권 받아가세요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8-24 11:55:01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소장 서현미)가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다음달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4차에 걸쳐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챌린지를 시행한다.
모바일 앱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참여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앱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2월부터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 중 하나로 꾸준히 시행되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챌린지 참가를 원할 경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강진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챌린지에서 목표를 달성한 후에 참여자가 직접 ‘받기’ 버튼을 꼭 눌러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강진군은 지난 2월부터 7회의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왔으며, 1,696명의 참여자가 목표 걸음수를 달성했다. 강진군 커뮤니티에는 8월 22일 기준 1,136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기타 주의사항으로는 가입 시 스마트폰 실 소유자명으로 가입해야만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이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지키고 상품권도 받아가는 일석이조인 강진군 비대면 걷기 챌린지에 많은 군민 여러분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 등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