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I컨설팅·한국인력개발학회, 조직 리더십 개발 실태와 글로벌수준파악 연구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3-13 11:58:10

PSI컨설팅(대표 정재창)과 (사)한국인력개발학회(회장 전정호)가 공동으로 대한민국 기업·공공기관 조직 현장의 리더십 실태와 글로벌 수준 파악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리더십 실태조사는 2년마다 진행되며, 2018년, 2021년에 이어 올해 3회째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조직의 전략적 이슈 및 준비도, 리더십에 대한 인식과 개발활동, COVID-19에 대한 조직의 대응에 대해 1,634건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리포트를 발표한 바 있다.

올해 2023년에는 국내 조직 현장의 리더십 인식 및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자 네 가지 테마를 분석할 예정이다.'
 

▲ 포스터 (사진제공=PSI컨설팅)

PSI컨설팅에 따르면, 네 가지 테마는 ▲업종별 조직의 전략적 이슈와 현재 조직의 준비도 ▲직속상사의 리더십 수준과 리더십 행동이 구성원의 업무 몰입에 미치는 영향 ▲국내 리더들의 리더십 실천행동에 대한 실행 정도와 글로벌 비교 ▲조직의 리더십 개발활동 현황과 리더십 향상에 미치는 영향 등이다,

이번 조사의 결과물은 한국인력개발학회 서재현(경기대), 조대연(고려대), 정홍연(대구대) 교수와 PSI컨설팅이 공동으로 분석한 뒤 6월 한국인력개발학회에서 주최하는 학술대회에서 '2023 한국 리더십 인덱스 리포트'(2023 Korea Leadership Index Report)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인력개발학회 전정호 회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의 리더십 개발 실태를 파악하여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이 연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3 한국리더십실태조사 설문은 3월 13일 월요일부터 3월 27일 월요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이번 설문에 참여하자고 하는 이는 PSI컨설팅의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