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안산 4호선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우선 선정, 안산 재도약 위해 중추적인 역할할 것”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3-05 12:13:04

▲ 안산시의회 전경[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진호)은 안산 4호선 철도지하화 통합개발사업이 우선선정된 것에 대해 깊은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번 철도지하화 사업은 단순히 철도를 지하화하는 것을 넘어, 안산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이번 우선선정은 사업 추진의 시작 단계에 불과하며, 사업 구조 설계, 기본계획 수립, 지하화 공사, 상부 개발 등 앞으로도 많은 절차가 남아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번 사업 선정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닌 만큼, 그동안 애써주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남은 과제들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뜻을 모았다.

 

최진호 대표의원은 "이번 우선선정 방식은 정부 재정 투입 없이 개발 수익을 통해 사업비를 조달하는 방식인 만큼, 향후 개발 계획이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뜻을 반영하고, 안산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향후 남은 과제들을 수행하기에 국토부 등 여러 기관들과 협의를 거쳐야 하므로 국회의원(김현,박해철,양문석)을 중심으로 한 도·시의원이 모인 안산시 민주당 협의체를 통해 이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철저한 검토를 거쳐 최상의 개발 방안을 마련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