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류명열 의원, 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장상’ 수상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4-07-10 16:04:26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대한민국의정대상에서 ‘최고의장상’은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한 전국 광역의회 및 기초의회 의장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개인공적·업무추진력·정책조정력·역량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국에서 4명에게 수여됐다.
류명열 의원은 제7대부터 9대까지 김해시의회 3선 의원으로 지역구에 기반한 농업과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편익을 우선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2022년 제9대 김해시의회 출범과 함께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어 ‘신뢰와 책임, 소통하는 김해시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년간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행복실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또한, 김해시 최초로 인사청문회 제도를 도입하여 공공기관 인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시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깨끗한 시의회를 만들고자 조직 내 청렴추진단을 구성하여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류명열 의원은 “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로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오직 시민만을 위한 의회, 시민의 생각을 담아내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