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2022학년도 학부모 환경 아카데미’ 운영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2-05-27 12:27:54

[청주=엄기동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는 ‘2022학년도 학부모 환경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부모 환경 아카데미는 ‘초록으로 그린(green) 우리 식구, 우리 지구’라는 주제로 우리 아이를 지키고 지구를 살리는 먹거리와 문화에 대한 강의 프로그램이다.
 

먹거리의 주제로 6월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한민국 치킨展”의 저자인 정은정 작가의 강의가 열린다.


6월22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예은 강사(비건스토리 여누 대표)의 ‘채식 지향 기후 먹거리’ 강의도 있다.


문화의 주제로 8월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박경화 작가의 ‘지구인의 도시사용법, 문화를 돌아보다’의 강연을 한다.
 

8월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신세희(싱글룸 대표) 강사가 제로웨이스트 생활법을 삶에서 실천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김희기 센터장은 “학교환경교육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고, 이번 학부모 환경 아카데미가 이러한 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부모 환경 아카데미는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학교환경교육을 지원하고, 실천하는 환경시민을 키우는 환경교육센터는 ‘함께 배우는 환경공동체’를 추진과제로 청소년, 교사 연수, 학부모, 환경 시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