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24일까지 제301회 임시회
'市 체육진흥 개정안' 등 16건 안건 심의 돌입
올해 집행부 업무도 청취
최복규 기자
cbg@siminilbo.co.kr | 2025-01-21 17:01:56
[서산=최복규 기자] 충남 서산시의회가 제301회 임시회를 열고 2025년 첫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임시회는 5일 동안 2025년 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12건, 동의안 1건, 건의안 1건 등 총 16개 안건을 심의·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중 심의할 조례안은 ▲서산시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화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가선숙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정수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저연차 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지원 조례안(최동묵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가축분뇨 자원순환 활성화 조례안(김맹호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갯벌생태 보전 및 지속가능한 이용 조례안(김용경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못난이 농산물 유통 활성화 조례안(안동석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고품질 쌀 명품화 및 소비 촉진에 관한 조례안(안원기 의원 대표발의) ▲ 서산시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사업 운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일자리경제과) ▲서산시 저소득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안(경로장애인과) ▲서산시 보건소 진료비 및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보건정책과) ▲서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성 확보 등에 관한 조례안(교통과)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 시작에 앞서 안동석 의원이 “의회의 화합과 소통”을, 이정수 의원이 “초록광장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의 추진 가속화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안원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산시 군소음 피해 보상 확대 및 예방 대책 촉구 건의안’이 채택됐다.
마지막에는 “2025년도 제1차 공유재산 수시분 관리승인안”과 관련해 안효돈 의원, 안원기 의원의 의사진행발언과 앞선“이정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대한 문수기 의원의 신상발언이 있었다.
그리고 “‘대한(大寒) 끝에 양춘(陽春)이 있다’라는 말처럼 대한의 마지막 추위가 지나면, 이제 다가올 입춘을 준비해야 한다”며, “매서운 추위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만큼이나 위축됐던 민생 경제를 회복해야 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