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2025-06-20 18:26:28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를 매달 공개 중이며, 수돗물의 품질과 생산 과정을 포함한 ‘2025 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지역내 33곳의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 11개 항목 모두 적합 판정으로 정수장에서 수도꼭지까지의 수질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민들에게 더욱 폭넓은 수돗물 품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차원에서 최근 1년간 원수, 정수,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 및 수돗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함께 수록했다.
‘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홈페이지에 공표했으며, 이를 통해 매일·매월 실시하는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수돗물 음용 확대를 위해 가정에서의 수돗물 수질을 무료로 검사해 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물사랑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를 통해 수질검사 신청이 가능하며, 수도과에서는 각 가정을 방문해 6개 항목(탁도, 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 철, 구리, 아연)에 대한 수질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