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전문 브랜드 땅스부대찌개,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콜라보 세트 출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5-12 12:43:50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땅스부대찌개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시즌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땅스부대찌개는 오는 6월 1일부터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브레드 피트'와 '윌크 화이트'를 활용한 실리콘 칫솔걸이 2종이 포함된 한정판 콜라보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의 그림이 그려진 포장 및 배달 봉투를 사용하여 콜라보레이션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할 계획이다.
이번 세트 메뉴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땅스오더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각 서비스에서 랜덤으로 제공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600여개의 땅스부대찌개 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각 매장별 보유 재고 수량이 소진될 경우 프로모션은 종료될 예정이다.
땅스부대찌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땅스부대찌개가 그동안 선보여왔던 다양한 메뉴와 프로모션에 더해,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신선한 시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협업은 브랜드와 애니메이션 산업 간 융합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해석될 수 있다. 부대찌개 전문점인 땅스부대찌개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층을 타겟팅하는 동시에, 기존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다만, 이번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각 매장별로 제한된 수량만 제공된다는 점을 고객들이 유의해야 한다. 한정판 세트는 판매 시작 후 곧바로 소진될 수 있으므로,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출시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주문을 계획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과의 협업은 국내외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트렌드 중 하나이며, 이번 땅스부대찌개와 '브레드이발소'의 협업 또한 그 예로 보인다. 앞으로도 다른 기업들이 이와 같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