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1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메타버스 평가회 개최
이기홍
lkh@siminilbo.co.kr | 2021-12-21 18:58:36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2021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평가회를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했다.
메타버스는 가상·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공간에서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이하 청글리)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 봉사활동 동아리이다.
환경, 인권, 사회적 경제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자원봉사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청글리 참여자들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자막 제작, 주제별 SNS 캠페인 등 위드코로나 시대의 청소년 봉사활동의 모범을 보여주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청글리 활동 사례 공유를 통해 동아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메타버스 평가회를 기획하였다.
메타버스 평가회에 참여한 청글리 참여자는 “다양한 맵과 활동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고, 자율적으로 탐방할 수 있어서 더욱 재밌었다”며 “다른 동아리의 발표를 듣고 활동 사례와 인터뷰를 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2년에도 청소년 주도 봉사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