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郡 현수막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등 2건 통과
박영철 부의장 발의
조영환 기자
cho2@siminilbo.co.kr | 2025-03-06 14:29:42
[연천=조영환 기자] 박영철 경기 연천군의회 부의장(가선거구)이 발의한 ‘연천군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과 ‘연천군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 조례안’이 제29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박 부의장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히며, “두 건의 조례안이 통과돼 친환경 연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해당 조례의 제정 이유를 설명했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친환경 소재 현수막 사용 촉진 계획 수립 및 시행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방안을 규정했다.
또한 불용의약품의 수거 및 처리 체계 구축 방향을 제시하고, 주민 인식 개선을 통한 환경오염 예방 내용을 담았다.
끝으로, “앞으로도 주민들과 환경단체와의 긴밀한 협력 아래, 다양한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연천군이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291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 전문은 연천군의회 회의록 검색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