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의원 정책개발 연구 용역 심의위원회 구성··· 위원장 김형재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9-26 16:35:35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시의회가 제11대 후반기 의회 구성과 함께 제3기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를 위촉·구성했다.
제3기 심의위원회는 1차 회의를 통해 2년간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으로 김형재 의원(강남2)을 선출했다.
심의위원회는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조례’에 따라 의장(2인), 교섭단체 대표(각 1인), 운영위원장(1인)이 추천한 의원 5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 30일 까지다.
심의위원회의 주요 역할은 시의원이 직접 동료의원과 협의해 입법 및 정책개발을 위한 연구과제를 제안하면 과제의 적정성을 심의해 선정한다.
제3기 심의위원회는 김형재 위원장을 비롯해 김춘곤 의원(강서4), 김혜영 의원(광진4), 신동원 의원(노원1), 이용균 의원(강북3) 등 5명의 서울특별시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최근 위촉식을 개최했다.
김형재 위원장은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을 활성화해 의원들을 지원하고, 서울시민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동료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위원장 선출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