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3 추계 전국고등축구대회 성료
서울 동북고 영광의 우승컵을 거머쥐다 !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8-06 14:51:49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주최하고, 경남도축구협회(회장 김상석)와 합천군축구협회(회장 한신희)가 주관하며, 합천군·합천군의회·합천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고등부 축구 72개(고학년 40, 저학년 32)팀 총 2500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쳤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선수팀들의 뜨거운 열정과 끈끈한 동료애, 그리고 스포츠맨십은 한편의 아름다운 드라마를 만들었다.
결승전은 동북고와 경신고의 숨막히는 승부끝에 동북고가 3 : 2로 이기며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대회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지원해준 경남과 합천군축구협회를 비롯해 친절한 미소로 선수들을 반겨준 군민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메카, 다시찾고 싶은 합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2023 추계 전국고등축구대회기간동안 참가선수, 감독, 학부모가 합천에 장기간 체류하며 식당, 상가, 숙박업소 등 지역경제에 많은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군 이미지 제고 및 관광산업활성화 등의 직간접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파악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