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 ‘스마트한 걷기운동’ 추진

11월 말까지 매달 초등‧중등‧고등 각 1등 스마트밴드 선물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5-12 12:54:23

▲ 강진군 '청소년 스마트한 걷기운동' 포스터 / 강진군 제공[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이달(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청소년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함양을 위해 ‘청소년 스마트한 걷기운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건소에서 19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동네 한 바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나 청소년들은 참여가 제한돼 있었다. 이에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만 참여 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해달라는 의견을 수렴해 시행하게 됐다.

대상은 초등, 중등, 고등 또는 동일연령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워크온’에 가입하면 된다.

연령별로 월별 목표걸음을 제시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참여조건을 만족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안전우산을 초등‧중등‧고등부 각 1등에게는 스마트 밴드를 지급한다.


걷기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월마다 시상 후 목표 걸음수가 초기화되므로 상시 참여 할 수 있다.

김지현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일상이 거리두기 해제로 활력을 얻고 있다. 이에 맞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참여문의는 군청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청소년수련관 또는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