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 해피빈과 함께 청소년 디딤돌 프로젝트 장학금 후원
희망사과나무, 장학생 1명당 연간 5백만원 후원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사업 목표액 조기달성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0-29 12:55:38
후원금은 지난 10월 국내 최대 공익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더블기부사업으로 선정되어 블루포션게임즈와 에오스블랙의 기부금이 1:1로 매칭되었으며 1,751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총9,231,800원이 모금되었다.
디딤돌 프로젝트는 전국 아동양육시설 및 보육원에서 유아시절부터 성장해온 아동 중 상급학교 진학 예정자 또는 자립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선발하여 연간 정기후원을 통해 건강한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지난 40여년간 체험형 청소년 활동 및 인성교육을 운영하고 이에 대한 공로로 2015년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을 수상, 이후 청소년 단체활동과 학교폭력 상관관계 조사·연구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 방안을 마련하는 등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전개하고 있는 청소년 단체이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