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열정 2024 서대문 청소년 K-페스티벌 개최
젊음의 상징 '신촌'에서 청소년의 꿈과 재능 펼친다!
자신감·도전정신·끈기·열정으로 채워진 미래 한류 리더 발굴 프로젝트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10-14 03:01:22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가재울청소년센터와 함께 이달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촌 스타광장 및 명물쉼터에서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K-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자신감, 도전정신, 끈기, 열정으로 채워진 미래 한류 리더 발굴 프로젝트’로 K-문화를 선도하는 청소년들이 젊음의 상징 ‘신촌’을 무대로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서대문구만의 특화된 축제로 기획했다.
연세대학교 아카라카 응원단의 사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재능 경연 ▲축하공연 ▲하도CUP 대회(AR 피구경기) ▲체험 부스 운영 ▲펫(pet)밀리 페스티벌 ▲스템프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진다.
전문 댄스 유투버 ‘갓동민’ 댄스팀의 축하공연과 아이큐브 댄스팀의 K-POP 커버공연은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하도CUP 대회에서는 ‘하도스포츠 대표선수단’을 초청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AR 피구 경기를 선보인다.
관내 청소년기관, 초중고 동아리, 대학교 학과 등과 연계해 진로상담 및 체험, 열쇠고리 만들기, 페트병 공예, 크로마키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부스도 운영한다.
펫(pet)밀리 페스티벌에서는 서대문 내품애(愛)센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반려동물학과 등과 연계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K-POP, 반려동물, 증강현실 스포츠 등 미래세대의 관심 분야를 접목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더욱 큰 꿈을 품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