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5일까지 ‘소셜익스피리언스 in 종로’ 팝업스토어 운영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10-02 16:59:30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지원 및 소비자의 가치소비 체험을 위한 종로구 사회적경제기업 팝업스토어 ‘소셜익스피리언스 in 종로’를 오는 5일까지 종로여가(창신길 55)에서 운영한다.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을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든 상품, 서비스를 홍보하는 자리로 꾸몄다.
이에 ‘사회적가치를 라이프스타일에 담다’라는 콘셉트로 단순 소비를 넘어 각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 예로 예비부부를 위한 프로포즈 이벤트, 시각장애 소리 체험, 실내 가드닝, 플라워테라피, 미니 허브정원 만들기, 재활용옷 프린팅을 들 수 있다.
이날 사회적가치 공유를 위해 창업준비팀이 준비한 ‘소셜살롱’ 또한 진행한다. “취미에 격을 더하다”라는 콘셉트로 나이, 직업, 성별에 관계 없이 같은 취미를 가진 시민들이 다도 체험, 보드게임 등을 즐기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하는 시간으로 기획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유선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람 중심의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자 한다”라며 “4일 동안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치소비를 체험해 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