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18일 ‘사회적경제한마당 모두의 향연’ 개최
사회적경제기업·소상공인 참여로 지역 제품·서비스 소개
주민 체험 중심의 사회적경제 축제, 구청 앞 바람마당·잔디마당서 진행
지난해 4천여 명 참여 성황…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확대 개최
상생·연대·지속가능 발전 등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의 장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10-15 13:05:55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10월 18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과 잔디마당에서 ‘성북구 사회적경제한마당, 모두의 향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 이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주민들에게 지역의 사회적경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북구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주민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함께 즐기는 자리로 행사를 준비했다. 매년 가을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사회적경제가 일상과 멀리 있지 않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해 약 4,0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성황을 이룬 행사인 만큼, 올해는 더 많은 주민이 가족과 함께 가을 오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성북구는 “상생과 연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환경, 돌봄 등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가치를 주민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직접 느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주최 기관인 성북구 사회적경제센터에서도 문의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