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던전 '천유궁' 업데이트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5-04-25 13:06:01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 '천유궁'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천유궁' 던전은 고대·전설 난이도로 나뉘며, 보스 '흑천대제'가 등장한다. '흑천대제'는 일정 시간 마다 '흑뢰구'를 생성하고, 강력한 전멸기 '멸천뢰' 등을 보유한 보스다. '흑천대제'를 처치하려면 검은 구름, 백색 구름, 노란 구름 등을 상황에 맞게 전략으로 사용하는게 필수이며, 파티원 간의 소통과 역할 분담도 중요하다.
‘천유궁’의 공략을 완료하면 ‘빛나는 흑천대제 고대 보패’를 포함해, 신화 장비 승급에 필요한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던전외에도, 빛나는 고대 장비의 상위 등급 '신화 장비'가 추가됐다. 신화 장비는 대인형 '주천'과 '진월', 공격형 '천월', 방어형 '명월'로 구성되며, 착용하면 높은 능력치 성장 효과가 제공된다.
넷마블은 접속만 해도 최상급 수호신령을 소환하는 재료 '최상급 신령의 기운'을 포함해, 수호신령을 성장시키는 '신령의 정수 주머니', 친밀도를 올리는 '매력의 묘약'을 증정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5월 말 업데이트 때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던전, 레이드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내력환' 등을 획득하는 이벤트 등이 열린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