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링허브 파주센터, 와이덱스 차세대 보청기 ‘얼루어(Allure)’ 공식 인증센터 지정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9-12 13:10:36

▲ 어링허브 보청기 파주센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히어링허브 보청기 파주센터가 덴마크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의 차세대 신제품 ‘얼루어(Allure)’ 공식 인증센터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와이덱스 얼루어는 5년 만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사람의 청각 시스템을 모방한 시간차(Time-domain) 기반 신호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신형 W1 칩셋이 탑재되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4배 향상된 처리 속도와 확장된 메모리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와이덱스 고유 기능인 ▲퓨어사운드(PureSound) ▲어음 향상(Speech Enhancer Pro) ▲피드백 조절(Dynamic Feedback Controller)의 정밀도가 강화됐다.

히어링허브 보청기 파주센터 최영호 청각사는 “보청기 사용 시 울림, 잡음, 소음 등은 착용 만족도를 저해하는 주요 요인”이라며, “와이덱스 얼루어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말소리 처리 기술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난청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센터는 얼루어의 고성능 기능을 사용자에게 최적화하기 위해 한국어 음성 특화 피팅 데이터와 더불어, 히어링허브 자체 특허 시스템인 VSE(Virtual Sound Environment) 가상음향피팅 검사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카페, 강당, 회의실 등 실제 생활환경을 재현해, 실제와 유사한 조건에서 정밀한 보청기 피팅을 가능하게 한다. 


센터 관계자는 “1~2dB의 미세한 차이도 말소리 변별력과 착용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실제 소음 환경 기반 피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히어링허브 파주센터는 이번 인증센터 지정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재 히어링허브는 파주를 포함한 전국 13개 센터가 직영점으로 운영 중이며, 등록 고객은 모든 지점에서 동일한 수준의 피팅 및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파주센터에서는 파주페이, 2025년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