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이태원 로컬브랜드 거버넌스로 새 도약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04-11 16:29:03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최근 용산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차 이태원 로컬브랜드 거버넌스(민간협의체)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올해 말 종료를 앞둔 이태원 로컬브랜드 상권강화 사업 3단계 일환으로, 사업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브랜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거버넌스 위원과 상권강화기구 관계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해 운영 방안과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했으며, 이태원 지역 특성을 반영한 브랜드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민간 주도형 사업 발굴을 위한 공동연수(워크숍) 계획도 함께 발표됐다.
앞으로 지역 주민과 상인, 지역 예술가(로컬 아티스트), 전문가 등 31명 위원은 ▲로컬브랜드 분과 ▲문화예술 분과 ▲홍보 및 프로모션 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구는 장기적 자생력을 갖춘 상권 구조 개발을 위해 ▲지역 기반 사업 모형 고도화 ▲상권 고객 유입 및 매출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홍보·판매지원 ▲지역 역사문화 자원(축제) 활용 상권 활성화 프로그램 등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태원 로컬브랜드 상권강화 사업은 침체한 상권 회복을 위해 2023년 서울시 공모에 선정되며 시작됐으며, 그동안 ▲이태원 문화예술 이벤트 및 팝업 스토어(2회) ▲이태원 로컬브랜드 30선 선정 ▲상권브랜드 ‘웰컴 올 이태원’(Welcome All Itaewon) 제작 ▲이태원 미식주간 개최 등을 통해 이태원 상권의 매력을 알려왔다.
올해는 지역 특색을 살린 세계화 상권(글로컬: Global+Local) 조성을 위한 사업들과 자생력 구축을 돕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희영 구청장은 “누구나 찾고 싶은 이태원의 명성과 활력을 되찾기 위해 로컬브랜드 사업을 통해 다양한 주체가 함께 힘을 모아왔다”라며 “로컬브랜드 상권강화 사업 종료 이후에도 스스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민관 협력에 최선을 다해 사업을 잘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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