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고교생을 위한 ‘4일간의 첨단 특강, 생명과 AI를 만나다’ 성료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8-04 14:04:32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원장 심현보)은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인하대학교 생명공학과에서 고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7인 7색 첨단 생명공학 특강’을 운영했다.
.
이번 특강은 ‘최신 생명공학과 AI의 융합’을 주제로 4일간 진행됐으며, 인하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 7명이 각자의 전문 분야를 바탕으로 생명공학의 최신 연구 동향과 기술을 소개했다.
강의 주제는 △나노바이오 어셈블리 △생명, 공학, 그리고 컴퓨터 △단백질 세계의 탐구 △창의적 생명공학 설계 △작지만 강한, 세상을 바꾸는 미생물 △피 한 방울로 암을 찾아내는 액체생검 △위고비와 인체전달기술 등으로 학생들은 AI(인공지능)와 융합된 첨단 생명공학의 흐름을 이해하고 관련 진로를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AI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과학기술 융합에 대한 사고를 넓히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과학 분야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