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이동제약 대상자 위한 유모차형 이동보조기기 지원사업 추진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2-24 13:16:52

▲ 이동제약 대상자 위한 유모차형 이동보조기기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제공[시민일보 = 김민혜 기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현대자동차그룹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이동제약 대상자를 위한 유모차형 이동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유모차형 이동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안전한 이동과 안정적인 자세 유지를 돕고 가정과 지역사회에서의 야외 활동 및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보호자의 돌봄 부담과 이동 부담을 완화하고, 치료·교육 등 일상생활 전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 기간은 2025년 12월부터 2026년 7월까지이며, 센터는 사업 수행기관으로서 대상자 모집, 선정, 기기 지원 및 관리 전반을 담당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거주하는 개인과 해당 지역 내 기관이다. 개인은 연령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체·뇌병변 장애인과 등록 장애인은 아니지만 유모차형 이동보조기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기관은 서울·경기 지역에 소재한 장애전담 어린이집과 장애인 생활시설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기기는 유모차형 이동보조기기로, 개인은 1인당 1대씩 총 70명, 기관은 10개 기관을 선정해 기관당 3대씩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2025년 12월 22일(월)부터 2026년 1월 19일(월)까지이며, 신청 서식을 준비하여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인학 센터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와 가족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상과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서식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