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5년 지역아동센터 연합문화제’ 성황리 개최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11-28 16:10:03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최근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 무지개극장에서 성동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관으로 ‘2025년 성동구 지역아동센터 연합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내 9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 아동들이 준비한 합주, K-POP 댄스, 악기 연주와 함께 마술을 비롯한 다양한 초청공연이 펼쳐져 아이들과 관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시간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후원한 가헌신도재단은 성동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꾸준한 학습 교재 지원과 NIE(신문활용교육) 통합논술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으며, 이를 통해 아동들의 기초학력이 튼튼해졌을 뿐 아니라, 논술 프로그램을 통한 사고력과 표현력의 향상이 두드러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성동구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게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구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문화 체험과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