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을 지원합니다!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4기’ 울릉고등학교 취업특강 진행
고3학생 대상 마지막 취업특강을 울릉고등학교에서 실시
교육 이수자 중 심화과정 대상자 300여명을 선발하고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우수자 선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6-26 17:08:24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5월13일부터 두 달간 운영해온 직업계고 학생 대상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온 4기’ 과정 중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특강 마지막 순서를 울릉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신한 커리어온 4기’에서는 지역 소재 고등학교들에 대한 지원을 고려해 지역 선발을 확대했으며 접근성 때문에 대외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원이 쉽지 않은 울릉고등학교에서 ‘신한 커리어온 4기’의 마지막 취업특강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취업특강에는 경영회계과 등 학생 30여명이 참가했다.
‘신한 커리어온 4기’는 전국 88개교, 2천6백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개인·직무 맞춤 자기이해 특강 ▲AI역량진단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 밀착 특강 등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7개교, 1천2백여명의 교육을 완료했으며 하반기에는 교육대상을 1·2학년까지 확대해 학생들이 체계적인 커리어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울릉고등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접근성의 어려움으로 인해 취업과 관련된 지원을 받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그동안 학생들에게 꼭 필요했던 전문적인 취업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커리어온 4기’ 교육을 이수한 3학년 학생 중에서 심화 교육과정 이수 대상자 300여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향후 2개월 간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작성 ▲비즈니스 기본 예절 ▲기본 OA 활용법 등의 추가교육을 받고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우수자를 선정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