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어린이 통학버스 현장점검 함께해요”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4-08 17:27:41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4월 8일(월) 합천군청, 합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경남본부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황강군민체육공원 주차장에서 관내 학교 어린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운전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장치 작동 여부 ▲통학버스에 어린이 보호 표지 부착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통학버스 운영자·운전자·동승자 필수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을 점검했다.

교육지원청은 매년 상·하반기 점검 기준에 맞춰 안전한 통학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안전교육을 할 예정이다.


김갑진 교육장은“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철저한 안전점검이 가장 중요하며, 이번 관계부처 합동 안전 점검을 통하여 안전사고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여 학생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통학버스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