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20일까지 모집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10-04 14:13:48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역사회 발전과 마을 민주주의 실현에 함께할 ‘제4기 금천형 주민자치회 위원’을 5~20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주민자치회 실시 및 자치회관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동별 50명 이내로 구성된다.
이번 신규 위원 모집인원은 총 282명이다. 동별 모집 인원은 금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주민, 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 또는 각급 학교와 기관·단체에 속한 자는 지원할 수 있다. 동 주민센터의 외국인 등록대장에 등록된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12월14일부터 2년 동안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등 공론장 운영, 주민총회 개최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 행정사무 위·수탁 운영 ▲주민 화합을 위한 자치활동 및 주민자치회 사업 추진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분과 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형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참신하고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구성되는 제4기 주민자치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